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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류업계, 발렌타인데이 ‘L·O·V·E’ 트렌드 주목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주류업계가 ‘L·O·V·E’ 키워드(가볍게·취향대로·다양하게·지속 가능하게) 전략으로 소비자를 공략하고 있
2025.02.11
‘4년만에 돌아왔다’…써브웨이 민트초코쿠키, 다시 선봬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써브웨이(Subway®)가 ‘민트 초코 쿠키’를 다시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2021년 이후 4년 만의 재출시다. ‘민트 초
2025.02.11
샐러디, 새해맞이 신메뉴 8종 선보인다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샐러드 프랜차이즈 샐러디가 2025년 상반기 신메뉴를 개편한다고 11일 밝혔다. 샐러디 신메뉴는 그라브락스 연어 포케볼, 로스트
2025.02.11
투썸플레이스 “물 대신 우유반죽 사용”…‘순 우유 크림빵’ 선봬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는 ‘순 우유 크림빵’ 3종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신제품은 순 우유 크림빵, 순 우유 크림빵 그린
2025.02.11
‘랍스타를 짬뽕에’…프레시지, ‘최현석의 랍스터 마라크림짬뽕’선봬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간편식 전문기업 프레시지가 스타 셰프 최현석과 협업한 ‘최현석의 랍스터 마라크림짬뽕’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랍스터 마라
2025.02.10
버거킹, ‘와퍼 4700’ 및 ‘스낵딜’ 행사 동시 진행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버거브랜드 버거킹이 ‘와퍼 4700’과 자사 앱 고객 전용 ‘스낵딜’ 행사를 연다고 10일 밝혔다. 행사는 10일부터 오는 16
2025.02.10
티젠 “핑크 텀블러로 핑크레몬 콤부차 마신다”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발효 전문기업 티젠(TEAZEN)이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과 핑크빛 공동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티젠은 핑크레
2025.02.10
풀무원다논 “넉넉한 용량으로 즐기세요”…‘액티비아 150g’ 요거트 선봬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풀무원다논의 발효유 브랜드 ‘액티비아(ACTIVIA)’가 ‘액티비아 150g’ 2종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신제품 ‘액티비
2025.02.10
피에르 가니에르 서울 총괄셰프 “밸런타인 추천 메뉴는 장미꽃 프랑스 디저트”
프레데릭 에리에 총괄·신지훈 셰프 인터뷰 피에르가니에르 수제자, 서울 매장 맡아 “블랙트러플 송아지+장미꽃 디저트 추천 프랑스산 고급 재료·한국 제철
2025.02.10
일본 마이바스켓, 우버이츠 도입 늘린다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일본에서 우버이츠가 음식점 배달에서 식료품 배달로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전했다. 레스토랑 음식
2025.0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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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리바게뜨 “커피 마시고 토트넘 응원 가자”… ‘토트넘 직관 이벤트’ 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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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ebruary 10. 2025
‘한국산 줄고 자국산 늘어’ 일본 파프리카 시장 변화
수입산이 대부분을 차지하던 일본 파프리카 시장에서 자국산의 존재감이 커지고 있다. 생산량이 늘면서 수입산과의 가격·품질 차이도 좁혀지는 추세다. 특히 한국산은 최근 환율, 생산비 증가 등으로 대(對)일본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전했다. 일본의 파프리카 생산량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일본 농림수산성 통계에 따르면, 2022년 일본의 파프리카 생산량(7380톤)은 10년 전인 2012년보다 약 7배증가했다. 기업의 참여도 높아지는 추세다. 일본 파프리카 시장은 우리나라와 달리, 개별농가 보다는 토요타통상그룹, 리치필드 등 기업이 주도하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일본산의 시장 점유율은 20%까지 올랐다. 2023년 일본 파프리카 시장 점유율을 보면, 일본산은 22%를 차지했다. 반면 한국산의 점유율은 2019년 87%에서 2023년 67%로 줄었다. 한국산에 이어 뉴질랜드산 7%, 네덜란드 3% 순이다. 한국은 수입산 1위지만, 수입량은 감소 추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