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
헤럴드POP
K-POP헤럴드
헤럴드에코
헤럴드디자인
더인베스터
REAL FOODS
PREMIUM
Eat
〉
내추럴푸드
핫푸드
음료
Play
〉
웰빙
헬스
Where to
Cook
〉
비건키친
리얼키친
Read
〉
트렌드
상품
피플
Pet
〉
Go Green
〉
Eat
Play
Cook
Read
Pet
Go Green
Go Green
MSC, 사조그룹 MSC 인증 수여식 개최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MSC(Marine Stewardship Council, 해양관리협의회)는 원양기업인 사조그룹이 다랑어 연승어업에 관한 MSC
2025.01.17
상하목장, 농림축산부 저탄소 인증 획득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매일유업의 유기농·친환경 브랜드인 '상하목장'의 목장들이 국내 최초로 저탄소 인증을 취득했다. 8
2024.11.08
“유기농 그래놀라 맛보세요”…캐나다에서 온 유기가공식품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유기농 식품이 다양한 분야로 확장되는 가운데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BC)주의 유기농 식품을 소개하는 행사가 열렸다. 지난 29
2024.10.30
“예술 작품으로 승화한 폐자원”…한솥도시락, ‘손의 시간’展 개최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국내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도시락이 ‘손의 시간’ 전시를 오는 12월 1일까지 본사 사옥 지하 1층에 위치
2024.10.28
“8년간 250만 그루 심어”…델몬트후레쉬프로듀스, 지속 가능성 보고서 발표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글로벌 과일·채소 생산·유통업체인 델몬트후레쉬프로듀스(Fresh Del Monte Produce Inc
2024.10.16
‘골프용품으로 재탄생된 맥주 부산물’…오비맥주, ‘골프티’ 선봬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오비맥주는 푸드 업사이클 전문 기업 리하베스트와 맥주박을 업사이클링(다 쓴 물건을 재활용해 만든)한 ‘맥아분 골프티(
2024.09.13
“상품 포장에도 반영”…홈플러스, ‘e파란 어린이 환경그림대회‘ 시상식 열어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홈플러스와 자사 사회공헌재단 ‘홈플러스e파란재단’이 지난 7일 서울 여의도동 국회의사당 의원회관에서 &ls
2024.09.08
풀무원, ‘풀무원 평화의 숲’ 가꾸기 사회공헌활동 진행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풀무원은 지난 6일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헤이리마을 일대에 조성된 ‘풀무원 평화의 숲’에서 (사)평화의숲과
2024.09.08
“누적 수거 필터 56만개 ” 브리타, 그린 리프 멤버십 성과 발표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독일 친환경 정수기 브랜드 브리타가 고객 참여형 필터 재활용 프로그램 ‘그린 리프 멤버십’의 3주년 성과를
2024.09.06
테트라팩 코리아, 이마트 에브리데이 20개 점포에 멸균팩 IoT 회수기 설치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글로벌 식품 전처리 및 포장 기업 테트라팩 코리아는 이마트 에브리데이, 매일유업, 오이스터에이블과 함께 멸균팩 IoT 회수기 설
2024.08.08
1
2
다음
Most Read Stories
‘퓨전 스낵·기능성 음료’…美 홀푸드마켓 ‘2025 트렌드’
‘2024 서울카페쇼’, 역대 최대 규모 브랜드 공개
도미노피자, 소방의 날 기념 피자박스 선봬
할리스, ‘바닐라딜라이트크림 라떼’ 1개월만 10만잔 돌파
“잔망루피와 만나요”…뚜레쥬르, 잔망루피 협업 제품 선봬
REAL FOODS
PREMIUM
MARKET TRENDS
January 15. 2025
‘한입 크기·매운 향신료’ 미국 ‘2025 냉동식품’ 트렌드
미국 소비자는 냉동식품 구매 시 작은 크기와 이국적인 맛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미국 식품사 코나그라 (Conagra)는 최근 연례 보고서를 통해 냉동식품 품목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되는 ‘2025년 5가지 핵심 키워드’를 선정했다. 키워드는 건강, 홈 쿠킹, 글로벌 요리, 한입 크기의 소형 식품, 향신료와 매운맛이다. 이 중 글로벌 요리와 한입 크기 소형 식품은 2024년에도 선정된 키워드다. 보고서는 특히 이국적인 맛을 선호하는 젊은 층이 많아졌으며, 매운맛이 주류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고 분석했다. 지난해 11월 써카나의 미국 소비자 설문조사에 따르면 Z세대 소비자는 전체 소비자층보다 매운 냉동식품을 구매할 가능성이 48% 높았다. 고추장, 고춧가루와 같은 매운 향신료와 매운 탄탄면, 매운 소불고기 등의 요리는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서 검색량이 증가하고 있다. 매운 향신료에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에게는 ‘스위트 타이 칠리’도 인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