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 뉴스레터
  • 모바일
  • Cook
  • 리얼키친
  • [로푸드 레시피⑧]견과류바, 설탕없이 건강하게 만들어요
  • 2017.11.10.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리얼푸드=육성연 기자]심심풀이 간식에서 웰빙 먹거리로 떠오른 견과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각종 비타민과 항산화물질까지 들어있어 수요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견과류로 만든 에너지바도 간편하게 견과류를 즐길수 있는 간식으로 인기가 높은데요. 하지만 시중에 하는 견과류바 중에서는 설탕 함량이 높은 제품들도 많습니다.
 
건강을 위해서 하루 한줌 견과류를 챙겨 먹는다면 설탕없이 만들어진 간식이 좋겠죠. 설탕 대신 천연의 달콤한 맛을 내는 대추야자와 크렌베리를 넣고 건강하게 견과류바를 만들어 보세요. 아이들이나 수험생 영양간식으로도 좋습니다.
 

■ 재료
 
 아몬드 1컵
 호두 1컵
 해바라기씨 1컵
 대추야자 7~10개
 크렌베리 1/2컵
 
■ 만들기
 1. 견과류를 준비합니다.
 
 2.대추야자를 충분히 물에 불려줍니다.(충분히 불려주면 씨를 빼기 쉬워요)
 
 3.견과류와 대추야자를 푸드프로세서에 넣어 적당한 크기가 되도록 갈아줍니다.
 
 4.완성된 반죽을 먹기 좋은 크기로 모양을 만들어 줍니다.
 

Tip. 네모난 틀을 사용해 꾹꾹 눌러준 후, 칼로 잘라 모양을 내어도 좋지만, 수제 느낌을 내기위해 울퉁불퉁 투박한 모양을 내도 좋습니다.
 
 자료제공=소나영 한국디톡스로푸드협회 대표
 
gorgeous@heraldcorp.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