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닭 신제품 [허닭 제공]](https://wimg.heraldcorp.com/content/default/2024/09/10/20240910050158_0.jpg)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허닭의 자회사 허닭프렌즈가 생소갈비 전문점 ‘남영동양문’과 간편식 2종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허닭프렌즈는 남영동양문과 제품 공동 개발 및 판매를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명절 시즌을 겨냥한 RMR(레스토랑 간편식) 출시를 비롯해 향후 간편식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제품은 100% 소갈비를 비법 양념에 재운 뒤 버터를 곁들인 ‘버터 소갈비구이’와 뼈를 제거한 소갈비살을 소스에 재운 뒤 버터를 더한 ‘버터 양념 갈비살구이’ 2종이다. 2종 모두 남영동양문의 시그니처 재료인 ‘버터’를 넣어 풍미를 올린 것이 큰 특징이다.
신제품은 100% 미국산 갈비만을 사용했다. 또 국내산 배를 갈아 넣은 비법 양념 소스부터 고기 손질 방식까지 모든 과정에 남영동양문의 노하우를 접목했다. 이번 제품은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이효순 허닭프렌즈 온라인영업본부 센터장은 “간편식 소비가 캠핑 등 아웃도어족을 중심으로 강세를 보였다면, 최근에는 외식비 부담이 커지면서 집밥족으로 확대됐다”고 말했다. 이어 “허닭프렌즈는 ‘맛’의 본질을 잃지 않고, 맛집과의 협업을 통해 제품의 다양성과 품질을 높이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Most Read Stories
REAL FOODSPREMIUM
MARKET TRENDS
June 18. 2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