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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로푸드 레시피①]초간단 영양만점 한끼, ‘케일랩’
  • 2017.09.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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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얼푸드=육성연 기자]세계보건기구(WHO)가 극찬한 ‘최고의 채소’, 바로 케일입니다. 국내에서도 케일은 착즙주스나 샐러드 등의 식재료로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전 세계적으로 케일 열풍이 부는 이유는 풍부한 영양성분때문입니다.

케일에는 항암 작용을 하는 루테인, 클로로필, 베타카로틴, 글로코시놀레이트, 인돌 등의 함량이 높으며, 비타민과 미네랄 함유량도 다른 채소에 비해 높습니다.

케일의 훌륭한 영양성분을 최대한 그대로 섭취하기 위해서는 가열보다는 생채식인 로푸드가 좋은데요. 케일에 들어있는 효소가 열에 의해 손실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입니다. 소나영 로푸드 전문가는 가정에서도 케일을 이용해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레시피로 ‘케일랩’을 추천합니다.

줄기가 넓적한 즙케일에 각종 채소들을 돌돌 말아 먹는 ‘케일랩’은 든든한 한끼로도 손색없는 영양식인데요. 칼로리도 낮아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특별한 도구도 필요없어 집에서도 쉽게 만들수 있는 가장 간단한 로푸드입니다.

■ 재료 

즙케일, 양배추, 버섯, 간장, 양파, 무화과, 각종채소

■ 만드는 방법
1. 양파는 물에 담가 매운맛을 빼주고, 버섯은 간장에 30분가량 미리 담가 간이 스며들도록 해주세요. 

2. 케일을 제외한 모든 채소는 채를 썰어 준비합니다.

3.케일의 가운데 줄기를 제거해주세요

4 케일의 안쪽 면이 위로 향하게 놓고 각종 채소와 절인 버섯을 올려줍니다.

6.케일을 돌돌 말아줍니다.

7.적당한 크기로 잘라줍니다.

자료=소나영 한국디톡스로푸드협회 대표

gorgeous@heraldcorp.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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