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 뉴스레터
  • 모바일
  • Read
  • 상품
  • 코카콜라, 美 시장서 판매부진 ‘코크 제로’ 퇴출
  • 2017.07.27.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코카콜라가 미국 시장에서 ‘코크 제로’(Coke Zero) 대신 ‘코카콜라 제로 슈가’(Coca-Cola Zero Sugar)를 내놓는다. 제임스 퀸시 코카콜라 최고경영자(CEO)는 8월부터 미국에서 ‘코크 제로’ 판매를 중단한다고 최근 밝혔다. 대신 전혀 다른 레시피와 디자인으로 만든 ‘코크 제로 슈가’를 판매할 방침이다. ‘코크 제로’와 같은 무설탕 제품이지만 상품명에 ‘제로 슈가’를 적시함으로써 이를 소비자들에게 더 강조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기존 ‘코크 제로’의 경우 소비자들이 무설탕 제품으로 인식하는 비율이 상대적으로 떨어진다는 지적이 있었다. 아울러 코카콜라는 ‘코크 제로 슈가’가 같은 무설탕 음료이면서도 오리지널 코카콜라의 맛에 좀 더 근접한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사진=게티이미지


코카콜라의 이번 결정은 지난해 미국시장에서 ‘코크 제로’ 판매량이 전년 대비 3.5% 증가에 그쳐 사실상 정체 상태인 점이 배경이 됐다. 반면 해외에서 먼저 출시된 ‘코크 제로 슈가’는 두 자릿수의 안정적인 판매 신장률을 보이고 있다. 이날 코카콜라의 ‘코크 제로’ 퇴출 소식이 전해지면서 코카콜라 주가는 0.6% 올라 45.50달러를 기록했다.

조민선 기자/bonjod@heraldcorp.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