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
헤럴드POP
K-POP헤럴드
헤럴드에코
헤럴드디자인
더인베스터
REAL FOODS
PREMIUM
Eat
〉
내추럴푸드
핫푸드
음료
Play
〉
웰빙
헬스
Where to
Cook
〉
비건키친
리얼키친
Read
〉
트렌드
상품
피플
Pet
〉
Go Green
〉
Eat
Play
Cook
Read
Pet
Go Green
Eat
내추럴푸드
|
핫푸드
|
음료
‘신진대사 유지’ 남은 겨울엔 이 3가지 음료
아몬드라테·뱅쇼·석류주스…신진대사 촉진 영양소 풍부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활동량이 적은 겨울에는 신진대사 유지를 위해 단 음료 대신 영양 음료를 마시
2025.02.24
미국서 열풍인 에레혼 스무디, 씨모스 넣었다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김, 미역을 즐겨먹는 우리나라와 달리 미국에선 해조류 섭취가 흔치 않다. 하지만 최근에는 해조류를 넣은 스무디가 인기다. 해당
2024.11.07
1
다음
Most Read Stories
“습식 제품 체험하세요”…네슬레 퓨리나, ‘팬시피스트 습식’ 체험단 모집
반려동물과 특별한 순간을… 네츄럴코어, ‘강아지의 날’ 이벤트 연다
니혼슈코리아, 대한민국 주류대상 ‘Best of 2025’ 수상
UEFA 챔스 결승전 티켓 받자…하이네켄, ‘풋불 이벤트’ 열어
한솥도시락, 따뜻한 연탄봉사 진행
REAL FOODS
PREMIUM
MARKET TRENDS
March 17. 2025
미국 Z세대, FOMO가고 ‘JOMO’온다
미국 Z세대에서 새로운 트렌드가 등장했다. 바로 ‘조모(JOMO, Joy Of Missing Out)’다. 코트라(KOTRA)에 따르면, 그동안 미국 Z세대는 행사나 사회적 활동에 참여하지 않으면 중요한 기회를 놓칠 것이라는 심리적 압박감인 ‘포모(FOMO, Fear Of Missing Out)’를 겪어왔다. 상당수의 Z세대가 뒤처지거나 소외될 것에 대한 두려움을 경험한다는 조사 결과도 이어졌다. 현재는 조모(JOMO)가 트렌드로 떠올랐다. 일과 여가의 균형을 찾고 정신 건강을 우선시하는 라이프스타일이다. 실제 2024년 1월 기준 틱톡(Tiktok)에서 해시태그 #JOMO는 약 5300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심리학자들은 조모에 대해 “선택적으로 사교 활동을 포기하고 자기 관리를 우선시하는 것”이라고 설명한다. 포모가 타인과의 비교에서 비롯된 불안이라면, 조모는 비교를 멈추고 나만의 속도로 살아가는 태도다. 혼자만의 시간과 취미를 즐기는 것이 유행이다. 정신과 신체 관리가 중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