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 제철 식재료를 이용한 디저트가 주목받고 있다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전했다.
일본에서는 과일, 채소 등 그 계절에 맞는 식자재를 소비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성향이 강한 편이다. 이에 따라 계절별로 대표 품종 브랜드나 식재료를 계절 특성에 맞게 활용한 디저트가 큰 인기를 누린다.
일본 디저트 회사인 토라크주식회사는 겨울에 제철인 식재료 딸기, 귤, 고구마를 활용한 ‘컵 마르쉐’를 발매했다. 컵 마르쉐는 지역 시장에서 파는 과일처럼 신선한 과일이나 야채를 컵에 담은 디저트로, "식재료 그대로의 맛을 느낄 수 있다"와 같은 호평을 얻고 있다.

해당 업체는 엄선된 산지와 품종 사용, 소재마다 개성을 이끌어내기, 불필요한 것을 더하지 않고 소재의 장점을 최대한 살리는 점을 인기 요소로 분석했다.
이번에 출시된 상품에서는 일본 딸기 품종인 ‘아마오우’과 단 맛이 강한 감귤류 ‘세토카(천혜향)’, 그리고 식감이 우수한 고구마 ‘베니하루카’가 사용됐다.
또한 여름에 맞는 과일 복숭아와 포도를 활용한 컵마르쉐도 출시되고 있으며, 포도의 경우 일본에서도 인기가 높은 ‘샤인머스켓’맛이 나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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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ebruary 12. 2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