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티이미지뱅크]](https://wimg.heraldcorp.com/news/cms/2025/04/27/news-p.v1.20250405.2b0caf12c9c5439ab2952914c3046451_P1.jpg)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인도 냉동식품 시장이 전례 없는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고 코트라(KOTRA)가 전했다. 인도 중산층의 가처분 소득 증가, 바쁜 도시 생활, 냉동 유통 인프라 발전 등의 요인으로 가속화되는 추세다.
인도 냉동식품 시장의 빠른 성장은 기술 혁신에 기반한다. IQF(개별 급속 냉동) 기술과 현대화된 냉장 유통 시스템은 제품의 맛과 영양을 유지하면서도 유통기한을 연장했다. 도시뿐만 아니라 농촌 지역까지 냉동식품의 접근성을 높였다.
특히 조리가 간편하고 이국적인 맛의 서양식 냉동식품인 파스타, 피자, 디저트 등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냉장 치킨과 만두 등은 인도 소비자에게 대중 간식으로 자리 잡았다.
소비자 입맛에 맞춘 제품 혁신도 시장 확대의 핵심 요소이다. 인도의 냉동식품 제조업체인 Godrej Yummiez, McCain 등의 브랜드는 인도 현지 기호와 글로벌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으로 주목을 받았다.
슈퍼마켓과 전자상거래 플랫폼도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특히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플랫폼에 냉동식품 전용 코너가 설치되며 구매 편의성이 높아졌다.
코트라 관계자는 “인도 냉동 식품의 성장은 한국 브랜드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며 “고품질·건강 중심의 한국 냉동식품은 인도 소비자가 원하는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Most Read Stories
REAL FOODSPREMIUM
MARKET TRENDS
May 14. 2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