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음료, 진로토닉몰 ‘진토니 키우기’ [ 하이트진로음료 제공]](https://wimg.heraldcorp.com/news/cms/2025/03/11/news-p.v1.20250311.8c27d88c072249ffad245b40b3602601_P1.png)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하이트진로음료는 자사 온라인몰인 진로토닉몰에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을 접목한 ‘진토니 키우기’를 선보였다고 11일 밝혔다.
게이미피케이션은 ‘게임(game)’과 ‘~화하다(~ification)’의 합성어다. 게임 방식을 적용해 사용자에게 재미와 보상을 제공하는 마케팅 기법이다.
진토니는 하이트진로음료의 공식 캐릭터다. ‘진토니 키우기’는 출석체크, 룰렛, 보물찾기, 친구 초대하기, 운세보기, 주문하기 등의 미션을 수행하며 진토니를 키운다. 사용자는 이 과정에서 수집하는 ‘하트’로 레벨을 올릴 수 있다. 레벨을 올릴 때마다 실제 제품 구매 시 할인되는 쿠폰이 제공된다.
이외에도 오늘의 선물상자, 오늘의 포춘쿠키, 사다리 게임, 초성퀴즈 풀기 등 하트를 최대 5개까지 받을 수 있는 미션이 있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진토니 키우기는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다양한 미션과 보상을 통해 실질적인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진로토닉워터 전 라인업을 한곳에 모은 ‘진로토닉몰’을 지난해 11월 정식 오픈했다.
Most Read Stories
REAL FOODSPREMIUM
MARKET TRENDS
March 19. 2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