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3RF]](https://wimg.heraldcorp.com/content/default/2024/12/29/20241229050005_0.jpg)
[123RF]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헝가리의 기존 주류 브랜드들이 다양한 프리미엄 제품을 앞다퉈 내놓고 있다고 코트라(KOTRA)가 전했다.
최근 헝가리 주류 시장에서는 무알코올 또는 저알코올 제품이나 다양한 맛과 향이 가미된 제품들이 다수 출시되는 중이다. 현지 주류 제조업체에서는 다양한 특성을 가진 제품을 출시해 소비자의 관심을 사로잡고자 노력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스태티스타(Statista)에 따르면 헝가리 주류 시장에서 프리미엄 부문의 점유율은 계속 증가하고 있다. 지난 2023년에는 전체의 31% 점유율을 차지했다. 특히 보리 맥아로만 만든 프리미엄 맥주는 현지인에게 큰 인기다.
위스키 시장에서도 프리미엄 위스키의 선호도가 증가하고 있다. 무알코올이나 다양한 과일향의 술 역시 주요 트렌드다.
코트라 관계자는 “헝가리 고객들은 새로운 맛을 시도하는 것을 선호하며, 최근 젊은 세대는 저칼로리 및 무알코올 맥주를 선호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프리미엄 제품 선호도 증가 및 다양한 주류 확대 등은 헝가리 주류 시장 진출에서 주목할 만한 사안”이라고 덧붙였다.
Most Read Stories
REAL FOODSPREMIUM
MARKET TRENDS
February 10. 2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