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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싼 외식비에 늘어난 ‘홈쿡족’…신세계푸드, ‘올반’ 간편 양념 매출 늘어
  • 2023.02.15.
올해 1월 올반 양념류 매출 전년 동기 대비 24% 증가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치솟는 물가에 외식 대신 ‘집밥’을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며 완성형 간편 양념을 찾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15일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지난 1월 ‘올반’ 간편 양념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4%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양념류의 인기는 외식 물가 부담에 집에서 직접 요리해 먹는 것을 선호하는 ‘홈쿡족’이 늘고 있기 때문으로 신세계푸드 측은 분석했다. 또한 다양한 조리법으로 활용도가 높은 간편 양념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진 것도 인기 원인 중 하나로 꼽았다.

[신세계푸드 제공]

실제 ‘올반’ 간편 양념 중 판매량 증가 순위 1위를 차지한 ‘올반 정통 순두부찌개용 양념’은 양파, 무, 대파, 청양고추, 다시마, 월남건고추 등 넣어 우려낸 국물에 바지락과 멸치의 감칠맛과 고춧가루의 칼칼한 맛이 특징인 제품으로. 국물 맛을 내기 위한 과정 없이 순두부와 기호에 따른 재료만 넣으면 10분 내로 순두부 찌개를 즐길 수 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요리에 어려움을 느끼는 사람들도 집에서도 쉽고 간편하게 맛있는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소비자 니즈에 맞는 다양한 간편 양념류 라인업을 확대해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gorgeous@heraldcorp.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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