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스타그램
  • 뉴스레터
  • 모바일
  • Read
  • 상품
  • 맥콜도 '제로' …일화, 제로 슈거 음료 ‘맥콜 제로’ 출시
  • 2023.02.14.
대체 감미료로 당, 칼로리 낮춰
특가 이벤트도 준비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40년 장수 음료 ‘맥콜’이 ‘제로’ 대열에 동참하며 새로운 변신에 나선다. 식음료 건강기업 일화는 16일 설탕을 빼 칼로리를 크게 낮춘 ‘맥콜 제로’를 신규 출시한다.

14일 일화에 따르면, 맥콜 제로는 보리추출액 10% 및 비타민 3종이 들어 있으며, ‘제로 슈거’ 음료로 개발한 제품이다. 기존의 맛은 유지하면서 수크랄로스, 아세설팜칼륨 등 대체감미료를 사용해 당과 칼로리를 낮췄다.

[일화 제공]

패키지는 기존 디자인에 블랙 컬러를 적용해 제로 슈거 제품 특성을 강조했다. 250㎖캔과 1.5L 페트 두가지로 구성돼있다.

신제품은 출시 당일인 16일 오후 7시 네이버 라이브 방송을 통해 최초 공개될 예정이다. 라이브 방송 중 구매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특가 이벤트도 진행된다.

맥콜 제로는 일화공식몰을 비롯해 쿠팡, 지마켓 등 온라인몰에서 판매될 예정이며, 3월 말부터는 전국 주요 편의점 및 할인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한현우 일화 식품사업본부장은 “최근 ‘제로’ 제품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크게 늘어남에 따라, 오랫동안 사랑을 받아온 스테디셀러인 맥콜 역시 제로 슈거 버전을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해 다양한 제로 라인 음료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일화는 2021년 온라인 전용 제로칼로리 탄산음료 브랜드 ‘부르르’를 론칭한 이래 ‘탑씨 제로’ 시리즈와 ‘천연(泉淵)사이다 제로’를 선보여 ‘제로’ 제품 라인업을 꾸준히 강화 및 확대하고 있다. gorgeous@heraldcorp.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