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스타그램
  • 뉴스레터
  • 모바일
  • Read
  • 상품
  • ‘집콕’ 크리스마스라고 아무거나? 미식 홈파티 만드는 방법
  • 2020.12.16.

[리얼푸드=육성연 기자]사회적 거리두기가 격상되었지만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그냥 보내기엔 아쉬움이 크다. 하지만 식품업계가 발빠르게 준비한 제품을 잘 활용하면 집에서도 근사한 홈파티를 즐길 수 있다. 시리얼 등 간단한 제품으로 만드는 크리스마스 디저트를 비롯해 밀키트, 한정 메뉴, 한상 테이블의 배달 서비스 등 그 종류와 구성도 다양하다.

 

▶거리두기 잘 지킨 착한 어른… 농심켈로그 ‘산타모자 시리얼 타르트’

농심켈로그 ‘산타모자 시리얼 타르트’ [사진=농심켈로그 제공]

‘코로나 블루’가 찾아왔다면 상큼한 제철 과일을 곁들인 크리스마스 디저트를 추천한다. 익숙한 케이크가 아닌 시리얼로 직접 만드는 디저트이다. 농심켈로그 대표 시리얼 제품인 콘푸로스트와 후루트링을 이용하면 간단하면서도 이색적인 디저트가 완성된다. 먼저 콘푸로스트 한 컵을 지퍼백에서 잘게 부순 다음 달걀 1개, 녹인 버터와 함께 보울에 넣고 잘 섞어 준다. 준비한 타르트 틀에 반죽을 적당량 덜어 모양을 잡고 포크로 반죽 밑바닥에 구멍을 낸다. 전자레인지에 1분 30초간 돌려준다. 후루트링과 고르게 섞은 크림치즈로 타르트 속을 가득 채운 뒤 산타모자를 연상시키는 딸기를 올려주면 깜찍한 ‘산타모자 시리얼 타르트’가 완성된다. 여기에 고소한 그래놀라로 만든 오곡라떼를 곁들이면 더욱 좋다. 얼음 컵에 미숫가루 우유를 붓고, 그 위에 에스프레소 1샷을 내린 뒤 프로틴 그래놀라 미숫가루 큐브&검정약콩을 토핑으로 얹으면 된다. 미숫가루 큐브와 검정약콩이 커피와 만나 달콤 고소한 라떼를 즐길 수 있다.

 

▶집에서 떠나는 미식여행, 청정원 ‘매콤 크림 새우 감바스’

청정원 ‘매콤 크림 새우 감바스’ [사진=청정원 제공]

감바스는 파티 뿐만 아니라 와인을 곁들인 홈술 메뉴로도 좋은 메뉴이다. 청정원은 최근 자사 SNS 채널을 통해 새우 감바스 레시피를 공개했다. 먼저 반으로 자른 통마늘을 올리브 오일과 함께 팬 위에서 중불로 굽는다. 마늘이 향을 내기 시작하면 새우를 추가하고 강한 불에 1분간 볶는다. 손질한 아스파라거스와 고추를 더해 새우가 익을 때까지 기다린다. 모든 재료가 알맞게 구워지면 청정원 투움바 파스타소스를 넣고 30초간 더 볶는다. 마지막으로 후추를 굵게 갈아 뿌려주면 완성이다.

 

▶풀코스 요리도 밀키트로 … CJ제일제당 밀키트 쿡킷 4종

CJ제일제당 밀키트 쿡킷 4종 [사진=CJ제일제당 제공]

복잡한 요리가 부담스럽다면 밀키트 활용을 추천한다. CJ제일제당은 프리미엄 밀키트 ‘쿡킷’(COOKIT)의 신메뉴 4종을 선보였다. ‘스파이시 보일링랍스터&쉬림프’는 큼지막한 랍스터가 들어 있어 화려한 연말 저녁 분위기를 낼 수 있다. ‘단호박크림파스타’는 크림소스에 단호박을 직접 으깨 만들었으며, ‘수비드 닭가슴살스테이크와 크림리조또’는 닭가슴살스테이크에 시금치를 넣어 만들었다.

 

▶호텔 셰프의 크리스마스 파티 한 상 ‘투고 홈파티’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투고' 서비스 [사진=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제공]

호텔업계도 나섰다. 셰프의 섬세한 손길이 닿은 요리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투고’(To go) 서비스를 선보인 것이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더하는 ‘홀리데이 투고’ 서비스를 12월 31일까지 제공한다. 메뉴는 대표적인 파티 메뉴 3종으로 구성돼 있다. 단독 특허를 받은 기법으로 조리해 육질이 더 쫄깃한 ‘터키’, 24시간 이상 훈연해 맛이 깊은 ‘바비큐 폭립’, 토종꿀을 발라 버지니아주 방식으로 훈연한 ‘버지니아 햄’ 등이다.

 

gorgeous@heraldcorp.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