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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입에 쏙…‘우리통밀 뿌리채소주먹밥’
  • 2018.07.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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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얼푸드=육성연 기자]우리나라 땅에서 키운 우리밀은 수입해오는 외국산 밀보다 살균제나 농약 등을 적게 사용합니다. 특히 통밀은 정제밀보다 식이섬유와 무기질, 비타민 함량이 훨씬 높습니다. 우리밀은 농촌진흥청이 이달의 식재료로 선정한 곡물이기도 합니다.
 


우리밀 통밀에 우엉이나 당근 등 뿌리채소를 넣으면 간편하면서도 건강한 주먹밥을 만들수 있는데요. 여름철 별미로 먹거나 피크닉에 간편하게 들고 나갈수 있어서 좋습니다. 우리통밀로 만든 뿌리채소 주먹밥 레시피를 알려드립니다. 


■ 재료
 

주재료 : 우리통밀(½컵), 오색미(1/4컵), 찹쌀(1컵), 우엉(50g), 당근(30g)
부재료 : 청주(1T), 간장(2½T), 물엿(1½T), 물(5T), 후춧가루(약간), 참기름(1T)
 
■ 만드는 법
 

1. 우리통밀(½컵), 흑미(1/4컵), 찹쌀(1컵)을 씻어 솥에 넣고 물(1½컵)을 부어 밥을 짓는다.
  

2. 우엉과 당근은 굵게 다진다.
 
3. 팬에 다진 우엉을 넣고 30초간 볶은 뒤 간장(2½T), 물엿(1½T), 물(5T), 후춧가루(약간)를 넣고 약한 불에서 조린다.
 

4. 물기가 반이상 졸아들면 당근을 넣고 1분 정도 더 조린 뒤 참기름(1T)을 뿌려 섞는다.
 

5. 고슬고슬하게 지어진 밥에 쇠고기뿌리채소조림을 넣고 고루 섞은 뒤 먹기 좋은 크기로 동그랗게 빚는다.

자료제공=농촌진흥청
 
gorgeous@heraldcorp.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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