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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건강↑ㆍ칼로리↓’ 그리스 요거트로 요리한다
  • 2018.0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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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얼푸드=육성연 기자]장 건강하면 쉽게 떠오르는 요거트는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웰빙 식품 중 하나다. 요거트는 소화촉진이나 골격강화, 면역력 향상 등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유산균은 장 속 유해균이 살지 못하는 환경을 만들기 때문에 인기가 높다.
 
특히 그리스 요거트의 경우 우유가 절반으로 줄 때까지 농축한 뒤 유산균을 투입,발효한 것으로 단백질과 칼슘의 함량이 높고, 유당 함량이 낮아져 유당불내증이 잘 일어나지 않는다는 장점도 있다. 또한 일반 요거트에 비해 인공감미료나 설탕 등의 첨가물이 들어있지 않아 더욱 건강하다.
 

그리스 요거트는 여러 음식에도 이용할 수 있다. 유산균, 영양소 보충과 함께 새콤한 맛을 살리고, 다른 소스에 비해 칼로리가 낮다. 그리스 요거트를 이용해 간편하게 만들수 있는 음식들을 소개한다.

1. 샌드위치ㆍ토스트
 

그리스 요거트는 샌드위치안에 소스로 넣을 수 있다. 마요네즈보다 칼로리가 훨씬 더 낮으며, 알레르기가 있는 이들에게도 적합하다. 토스트의 경우 빵에 그리스 요거트를 바른 후 바나나나 그래놀라, 딸기, 메이플시럽 등을 올려 달콤한 맛을 내면 좋다.
 
2. 샐러드 소스
 

요거트는 샐러드 소스로도 많이 이용된다. 샐러드 재료의 신선함을 요거트의 새콤한 맛이 살려준다. 올리브오일에 그리스 요구르트의 반 컵을 혼합한 후 사과 식초, 소금과 후추, 약간의 꿀이나 메이플시럽을 넣고 혼합하면 완성된다. 맛을 더 살리기 위해 허브나 다진 마늘, 겨자 등 취향에 맞는 재료들을 첨가해도 좋다.
 
3. 따뜻한 수프
 

따뜻한 수프에도 이용하면 좋다. 크림수프의 경우 그리스 요거트를 넣으면 살짝 느끼하면서 무거울수 있는 맛을 잡아주며 요거트의 부드러운 질감이 더해진다. 끓고 있는 수프에 넣을 때는 응결을 막기 위해 불을 끈후 넣으면 좋다.
 
4. 매쉬드 포테이토

매쉬드 포테이토(으깬 감자를 버터, 우유, 소금 등을 첨가해서 만든 요리)에 첨가하는 샤워크림 대신 그리스 요거트를 이용하면 좋다. 샤워크림은 매쉬드 포테이토의 산뜻한 맛과 부드러운 질감을 더해주는 역할을 하는데, 그리스 요거트를 이용하면 칼로리가 낮아지며 건강한 영양소까지 얻을 수 있다. 샤워크림과 그리스 요거트를 반반 섞어 주거나 그리스 요거트만 넣어도 된다. 그리스 요거트는 으깬 감자 튀김을 먹을때도 당분이 높은 케첩대신 소스로 활용이 가능하다.
 
5. 케이크
 

그리스 요거트는 베이커리에 버터나 휘핑크림을 대체할 재료로도 이용할 수 있다. 컵케이크나 머핀의 경우 빵 위에 올려지는 버터크림 대신 천연 단 맛을 첨가한 그리스 요거트를 올려도 좋다. 색감이나 맛을 위해 카카오 가루 등을 첨가하면 초콜릿 크림이 완성된다. 또한 케이크에 들어가는 휘핑크림에 그리스요거트를 섞어주면 보다 가벼운 크림을 만들 수 있다. 제조시 그리스요거트와 꿀, 메이플 시럽, 소금과 바닐라 추출물을 더하면 맛이 좋아진다. 팬 케이크에도 요거트를 바른 후 층층이 올려주면 새콤한 요거트 팬케이크가 완성된다.

6. 스크램블
 

계란 요리인 스크램블에는 부드러운 질감과 고소한 맛을 살리기 위해 물 대신 우유가 많이 사용된다. 우유를 소화하지 못하거나 더 가벼운 음식을 원한다면 그리스 요거트를 넣으면 된다. 스크램블 요리시 그리스요거트와 다진 양파 등을 넣고, 얇게 썰은 토마토나 아보카도로 영양소를 보충하면 건강한 아침식사로도 좋다.

gorgeous@heraldcorp.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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