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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미국 발효식품 트렌드에 인기 높아진 김치
  • 2018.0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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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얼푸드=육성연 기자] 미국에서 발효식품이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한국의 김치도 건강에 좋은 식품으로 주목받으며 인기가 상승하고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미국 내 발효음식의 건강 성분에 대한 연구 결과가 알려지면서 발효음식의 균에 대해 막연한 불신을 갖고 있던 소비자들에게도 인식의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 발효음식은 현대의 미국인들이 많이 섭취하지 못하는 중요한 비타민이나 미네랄 같은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좋은 보완재가 될 것이라는 분석 결과도 나온 바 있다.

이에 따라 최근 소비자들은 음식을 보관하기에도 좋고, 건강과 소화에 도움이 되는 발효음식을 많이 찾고 있다. 미국 내 인기를 끌고 있는 발효음식 중에서는 한국의 김치도 포함된다. 
미국에서 판매중 King’s Asian Gourmet 김치 제품

트렌드세터(Trend Setter)와 건강 전문가들은 한국의 발효된 채소, 김치의 우수성을 자주 언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소비자 관련 보고 기관인 스릴리스트(Thrillist)는 김치를 비롯해 콤부차(kombucha), 케피어(kefir)의 발효식품이 올해의 핫 아이템이라고 선정했다. 미국의 일간지 USA투데이는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장내 유익균)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한국의 절임배추인 김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보도한 바 있다. 
골드마인의 김치 주스
현재 미국 현지시장 내 김치는 다양한 패키지와 종류로 제공되고 있으며, 김치를 이용한 요리나 가공품도 인기다. 최근들어 김치 타코, 김치 버거 및 김치 주스에 대한 미국 내 소비가 늘어나는 추세다. 미국의 유기농 식품 제조사인 골드마인(Gold Mine)은 100% 유기농 식품인 김치 주스(Kimchi Juice)를 출시해 호응을 얻고 있다. 양배추, 당근, 고추, 칠리 페퍼, 마늘 등을 발효시켜 만든 김치 주스의 가격은 한 병당 17달러(한화 약 2만원)으로 비싼편이지만 현재 일시 품절된 상태일 정도로 인기다.

aT관계자는 “가볍고 재미있는 문구와 여러 가지 색으로 김치를 포장해 소비자들이 친근감을 느낄 수 있게 만들며, 매운 맛의 단계를 여러 가지로 나누는 것도 미국 진출의 전략이 될 수 있다”고 조언했다.

gorgeous@heraldcorp.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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