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스타그램
  • 뉴스레터
  • 모바일
  • Cook
  • 리얼키친
  • 연말연시 홈파티를 빛내 줄 아몬드 스낵 레시피
  • 2017.12.29.
[리얼푸드=육성연 기자]여러 모임이 한창인 요즘, 소중한 사람들과 소소한 시간을 보내기 위해 홈파티를 선택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홈파티는 외식보다 경제적인데다 편안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음악과 친구, 직접 준비한 음식이면 나만의 ‘스몰 럭셔리’ 홈파티도 어렵지 않다.

화려하지는 않아도 나만의 특별한 파티 분위기를 더해줄 레시피를 찾고 있다면 아몬드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아몬드는 하루 한 줌(30gㆍ약 23알) 섭취로 한국인 하루 비타민 E 권장량의 73%를 충족시킨다. 비타민 E가 풍부한 아몬드는 활성산소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노화를 방지하고 생기 넘치는 피부와 머릿결을 만드는 데 도움을 주는 뷰티 간식이다. 몸에 이로운 단일불포화지방은 물론, 식이섬유(4g), 식물성 단백질 (6g) 등의 11가지의 필수 영양소도 공급한다.

아몬드는 영양성분 보충과 다이어트, 피부미용에도 좋지만 어떤 음식에도 어울리는 특유의 고소함을 가지고 있어 홈파티용 수제 간식으로도 좋은 식재료다. 특히 아몬드와 궁합이 잘 맞는 오렌지나 다크 초콜릿을 이용하면 간단하면서도 화려한 아몬드 스낵이 완성된다. 최근 박준우 셰프는 캘리포니아아몬드 협회가 개최한 ‘아몬드 고메위크’를 통해 아몬드 스낵 ‘진저 아망드 오 쇼콜라’와 ‘오렌지 망디앙 오 아망드’ 레시피를 공개했다. 박준우 셰프는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한 줌 뷰티 간식 아몬드의 이점을 살려 아몬드 스낵 메뉴 두 가지를 만들었다”며 “많은 분들이 아몬드의 다양한 영양과 풍부한 식감을 충분히 즐기셨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다크 초콜릿을 이용한 ‘오렌지 망디앙 오 아망드’와 아몬드 고유의 식감을 느낄 수 있도록 통아몬드를 활용한 ‘진저 아망드 오 쇼콜라’는 정성이 들어간 수제 간식으로 홈파티뿐 아니라 소중한 이들을 위한 선물용으로도 제격이다. 친구 가족들과 홈파티를 계획하는 이들에게 박준우 셰프의 아몬드 스낵 레시피를 소개한다. 

<진저 아망드 오 쇼콜라>

재료: 아몬드 65g, 생강 25g, 설탕 40g, 물 20g, 다크 초콜릿 50g, 카카오 가루 25g

만드는 법:

1. 설탕, 생강을 냄비에 넣어 121도 정도로 끓인다.
2. 설탕, 생강이 시럽화되면 불을 끄고 생강을 건진 뒤 아몬드를 넣어 섞는다.
3. 온도가 내려가 시럽이 하얗게 굳으면 다시 불을 켜고 카라멜 색이 날 때까지 볶는다.
4. 코팅 된 아몬드를 유산지 위에 펼쳐 식힌다.
5. 식은 아몬드를 볼에 옮겨 담고, 중탕으로 녹인 초콜릿을 3-4회에 걸쳐 뿌리며 묻힌다.
6. 표면의 초콜릿이 굳으면 카카오 가루를 뿌려 마무리한다.


<오렌지 망디앙 오 아망드>

재료: 아몬드 40g, 다크초콜릿 240g, 오렌지 2개, 물 100g, 설탕 100g

만드는 법:

1. 오렌지를 깨끗이 씻어 껍질만 잘라낸다. (약 0,5cm 두께)
2. 끓는 물에 2-3번 데쳐 쓴맛을 줄인다.
3. 냄비에 물과 설탕을 넣고 끓인다.
4. 설탕이 다 녹으면 오렌지 껍질을 넣고 졸인다.
5. 오렌지 껍질이 시럽에 의해 젤리화되면 차갑게 식혀둔다.
6. 다크초콜릿을 중탕으로 녹인 후 템퍼링한다.
7. 초콜릿을 숟가락 또는 짤주머니를 이용해 원형으로 모양을 잡는다.
8. 초콜릿이 굳기 전에 구운 아몬드와 오렌지 껍질을 올려 굳힌다.

자료제공=캘리포니아아몬드협회

gorgeous@heraldcorp.com


[지금 뜨는 리얼푸드]
고추장, 내년 매운소스계의 '기대주'
쌀과 함께 먹으면 좋은 영양잡곡 리스트
한겨울, 다이어트 짱인 슈퍼씨드 4
3인 4도시락 했는데 칼로리는 300kcal대?
디톡스가 필요하다는 증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