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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푸룬, 일상 요리에서 쉽게 활용하기
  • 2017.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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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얼푸드=육성연 기자]서양자두를 말린 푸룬(Prune)은 LDL 콜레스테롤을 줄여 심장건강에 이로운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뼈건강에도 도움을 준다는 연구결과들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항산화 성분도 풍부해 피부 관리와 노화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식이섬유가 풍부해 해외에서는 변비의 예방과 치료를 위해 간식으로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푸룬 100g에 들어있는 식이섬유는 약 7g 정도로. 이는 사과의 3배 많은 양입니다. 이외에도 미네랄과 각종 비타민이 풍부합니다.
 
하지만 우리에게 조금 낯설은 과일이기도 하죠. 이 때문에 푸룬을 디저트로만 먹는 이들이 대부분인데요. 푸룬을 자르거나 퓨레로 만들면 훨씬 더 다양한 형태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건강에 해로운 설탕 대신 천연 단맛을 내는 식재료로 말입니다. 생각보다 푸룬은 다양한 음식과 잘 어울리는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레시피에 푸룬을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1. 샐러드나 샌드위치에 넣기
 

씨를 빼고 반으로 자른 푸룬을 터키 샐러드나 치킨 샐러드와 섞어 빵에 넣어 먹으면 좋습니다.
 
2. 토핑으로 사용하기
 

푸룬은 견과류처럼 요거트나 오트밀, 시리얼 위에 올려먹으면 좋습니다. 또한 바나나와 함께 팬케이크 토핑으로 올리면 잘 어울립니다.
 
3. 사이드 요리
 

다진 캘리포니아 푸룬을 양파, 사과 슬라이스와 함께 볶아 닭고기나 돼지고기 요리에 감칠맛을 더하는 사이드 요리로 즐길 수 있습니다.
 
4. 빵 반죽에 넣기
 
씨를 빼고 다진 캘리포니아 푸룬을 머핀이나 빵 반죽에 넣으면 천연의 맛으로 달콤함을 즐길수 있습니다.
  
5. 건강을 위한 음료
 

푸룬을 넣은 주스를 차갑게 마시면 진하고 달콤한 맛을 지닌 건강주스가 완성됩니다. 변비에 시달린다면 아침마다 푸룬 주스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6. 화려한 디저트 위에
 

씨를 뺀 캘리포니아 푸룬을 하룻밤 동안 오렌지 주스에 재워둡니다. 저지방 아이스크림이나 얼린 요거트를 샴페인 잔에 넣고 그 위에 재워두었던 푸룬을 올려 내면 눈과 입이 즐거운 디저트가 완성됩니다.
 
자료 제공: 캘리포니아푸룬협회
gorgeous@heraldcorp.com
사진=캘리포니아푸룬협회, 123R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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