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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로푸드 레시피⑦]부드러워 더욱 좋은 ‘콜리플라워 스시롤’
  • 2017.1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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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얼푸드=육성연 기자]스시롤은 깔끔한 맛으로 여성들에게 인기가 좋죠. 하지만 설탕이나 마요네즈가 들어간 스시롤은 생각보다 칼로리가 높습니다. 맛보다 다이어트와 건강을 중요하게 생각하다면 저칼로리 로푸드 스시롤을 추천합니다.
 
쌀밥 대신 콜리플라워를 넣고, 스시 대신 아보카도를 넣어 만드는 스시롤입니다.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식단으로 그만입니다. 또한 콜리플라워와 아보카도는 영양상으로도 훌륭한 슈퍼푸드인데요. 하얀 브로콜리처럼 생긴 콜리플라워는 비타민 C가 풍부해서 100g만 먹어도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 섭취량을 모두 섭취할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 역시 체내 콜레스테롤이 증가하는 것을 막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과일입니다.
 

‘콜리플라워 스시롤’로 부드러운 식감과 담백한 맛을 즐겨 보세요. 만드는 방법은 김밥과 비슷합니다.

■ 재료
 

생 김, 아보카도, 콜리플라워
 
■ 만들기
 

1. 콜리플라워는 살짝 데쳐서 갈아줍니다.
 

2. 준비된 김 위에 콜리플라워를 밥처럼 편편하게 깔아주세요.
 

3. 아보카도는 씨를 제거한 후 껍질을 벗겨줍니다.
 

4. 콜리플라워 위에 아보카도를 넣어 김밥처럼 돌돌 말아주면 됩니다.
 

5. 고추냉이 간장을 준비해 함께 먹습니다.
 

자료제공=소나영 한국디톡스로푸드협회 대표
 
gorgeous@heraldcorp.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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