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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몬드, 그냥 먹기 심심하다면…매콤하게 vs 향기롭게?
  • 2017.1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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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얼푸드=고승희 기자] ‘견과류의 대명사’로 떠오른 아몬드는 최근 뷰티와 건강에 신경쓰는 젊은 여성들의 간식으로 인기가 높다.

아몬드엔 ‘뷰티 비타민’으로 불리는 비타민E가 풍부하다. 통아몬드 30g에는 비타민E가 8.0mg이나 들어있다. 이는 한국인의 하루 섭취 권장량의 73%에 달하는 양이다. 비타민E는 피부 건강에 특히나 도움이 된다. 비타민E가 활성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해줘 노화 방지에도 좋다. 또한 식이섬유와 단백질이 풍부해 포만감을 높여 체중 감량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다.

미국 농무부 기준 아몬드의 일일 권장량은 하루 30g, 아몬드 23~24알이다. 끼니 중간 간식으로 챙겨먹으면 좋다.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이지만 그냥 먹기 심심할 땐 색다른 맛을 낼 수도 있다. 

■ 매운맛 아몬드

매운맛이 당기는 날엔 케이준 스파이스 아몬드로 매콤하고 건강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재료>
아몬드 2컵, 케이준 스파이스 2티스푼, 설탕 1/2컵, 물 1/2컵

<만드는 법>
1. 프라이팬에 물, 설탕, 케이준 스파이스를 넣은 후 중불로 끓인다.
2. 1번이 끓으면 아몬드를 넣고, 물이 증발해 소스가 되직해질 때까지 잘 저어준다.
3. 아몬드를 베이킹 시트 위에 놓고 골고루 편다.
4. 약 15분간 식힌다.


■ 시나몬맛 아몬드

시나몬 파우더로 깊은 풍미를 더할 수 있다. 보다 향기롭고 고소한 아몬드가 된다.

<재료>
아몬드 2컵, 설탕 1컵, 시나몬 파우더 1티스푼, 물 1/2컵

<만드는 법>
1. 프라이팬에 물과 설탕, 시나몬 파우더를 넣은 후 중불로 끓인다.
2. 1번이 끓으면 아몬드를 넣고 물이 증발해 소스가 되직해질 때까지 잘 저어준다.
3. 아몬드를 베이킹 시트에 골고루 편다.
4. 약 15분간 식힌다.

shee@heraldcorp.com

[사진ㆍ레시피=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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