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스타그램
  • 뉴스레터
  • 모바일
  • Read
  • 상품
  • 프리미엄 맛 열풍, ‘비가열 살균’이 뜬다.
  • 2017.05.11.
[리얼푸드=육성연 기자]식품업계에서 가열이 없는 신개념 살균 방식인 HPP 기술이 주목받고 있다. HPP(초고압 살균 공정ㆍHigh Pressure Processing)란 열 대신 6000바(barㆍ기압) 정도의 높은 압력을 이용해 유해균과 미생물을 제거하는 첨단 가공기법이다. 전통 방식에서 사용되던 열과 화학첨가물 대신 정수압(hydrostatic pressure)이 살균 매체가 되기 때문에 원재료 고유의 맛과 향, 그리고 영양소까지 그대로 살릴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미국 내추럴푸드와 음료 시장에서는 HPP 기술이 보편화한 지 오래다.

최근 식품업계에서는 예년보다 빨라진 더위로 식품 위생 및 안전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프리미엄급 맛은 물론 신선함까지 따지는 소비자들을 공략하기 위해 이를 활용한 식음료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스페셜티 콜드브루 '쟈뎅 그랑브루'

▶쟈뎅 스페셜티 콜드브루 ‘쟈뎅 그랑브루’=국내 최초 원두커피 전문기업 쟈뎅은 내추럴푸드 기업 ‘올가니카’와 협업으로 HPP기술을 적용해 가열 없이 정통 콜드브루의 맛을 살린 ‘그랑브루 스페셜티 콜드브루’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찬물로 한 방울씩 장시간 커피를 추출하는 워터드립 방식을 적용해 숙성된 듯한 깊고 풍부한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초고압 살균을 통해 열로 변질될 수 있는 콜드브루의 맛을 유지시키고 스페셜티 커피만의 풍부한 맛을 생생하게 살렸다. 또한 쟈뎅의 커피마스터가 엄선한 100% 프리미엄 에티오피아 스페셜티 원두를 사용해 화사한 꽃 향기와 달콤한 산미로 균형 잡힌 맛을 즐길수 있으며, 밀크 초코릿 같은 부드러운 단맛도 느낄 수 있다.
 
쟈뎅 마케팅팀 조은이 과장은 “최근 원재료의 맛과 신선함을 그대로 원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면서 비가열 살균을 적용한 프리미엄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며 “쟈뎅은 콜드브루 커피에 비가열 살균기술을 적용해 정통 콜드브루만의 숙성된 맛을 살리면서도 스페셜티 커피의 맛과 향을 살린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공략하고 있다”고 말했다.
  
올가니카 ‘저스트주스 클렌즈’

▶올가니카 ‘저스트주스 클렌즈’=올가니카는 과일과 채소의 맛을 살리면서 해독효과까지 볼 수 있는 ‘저스트주스 클렌즈’를 통해 프리미엄 주스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HPP기술을 이용한 이 제품은 향이나 색소, 보존료 등 인공첨가물을 없이 해독효과가 뛰어난 채소와 과일을 콜드프레스(Cold-Pressed) 방식으로 착즙한 국내 최초 프리미엄 클렌즈 주스다. 최근에는 밀싹 등 원재료를 강화하고, 케일ㆍ바나나 베이스 스무디 등 풍부하고 다채롭게 맛을 업그레이드한 주스 5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기존 제품에 단백질을 강화하고 디톡스 효과를 더욱 높여 맛과 영양을 체계적으로 보완해 영양학적 완성도를 높였다.
  
GS25 ‘유어스함박스테이크’와 ‘유어스서울식불고기’

▶GS25 ‘유어스함박스테이크’와 ‘유어스서울식불고기’=편의점 GS25는 1인이 즐기기 좋은 프리미엄 간편식 2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유어스함박스테이크’와 ‘유어스서울식불고기’는 국내 최초로 가정간편식에 HPP기술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 2종은 가열 살균때문에 구매시 식감이나 맛, 영양이 줄어드는 단점을 보완했기 때문에 조리시점 그대로 맛과 영양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gorgeous@heraldcorp.com
[지금 뜨는 리얼푸드] 
집밥 문선생, 문 대통령이 좋아하는 음식
우연히 냉동실에 넣었는데 얻어걸렸다
몰라보게 예뻐진 심진화 다이어트 식단
커피대신 마시는 천연소화제 5가지
당뇨병이 할리베리의 모든 걸 바꿨다. 

관련기사